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5 23:35:10
  • 수정 2019-11-15 23:35:30
기사수정


▲ 중증장애인 생명권 보장 정책토론회 모습. <사진=황규돈 기자>



【미디어내일N 황규돈 기자】 장애인단체들이 15일 정치권에 장애등급제의 완전 폐지와 장애인 관련 예산 확보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와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등 5개 장애인단체는 이날 오후 2시께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1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0년 예산 쟁취 국회 담벼락 넘기 전국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정부가 지난 7월 발표한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는 '장애 등급'을 '장애 정도'로 이름만 바꾼 '조삼모사' 수준이며, 장애인들은 삶에 구체적인 변화를 느끼기 어렵다"며 "단순한 등급제 폐지가 아닌, 개인별 맞춤형 지원 정책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이런 정책이 시행되려면 예산이 반드시 뒷받침돼야 하는데, 국회에서 심의 중인 내년도 장애인 예산안은 장애등급제 폐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의 4분의 1에 불과하다"며 예산 확대도 요구했다.


최용기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회장은 "장애인들은 줄곧 개인별 지원을 요구해 왔는데, 예산에는 이런 내용이 전혀 반영돼 있지 않다"며 국회의 적극적 관심을 요청했다.




황규돈 기자 kdhwang@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