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9 22:47:43
기사수정


▲ 민주노총을 비롯한 사회단체가 모여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내일N DB>



【미디어내일N 황규돈 기자】 민주노총, 참여연대 등이 참여한 사회단체들이 2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한 '응답하라 적폐청산! 촛불대개혁!'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2016년 10월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며 시작된 촛불집회 3주년을 맞아 문재인 정부에 철저한 적폐 청산과 사회개혁을 촉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사회단체는 전국 340여개 단체가 연대한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연대회의)와 민주노총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의 방해로 촛불 민의 제도화를 위한 수많은 과제가 적체되고 있다면서 "한국당은 급기야 정부의 실정을 틈타 적폐언론·극단적 수구 개신교 세력 등과 사실상 연합전선을 형성해 우리 사회를 촛불항쟁 이전 시기로 되돌리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3년간 일부 개혁이 진행되기도 했지만 촛불 민의의 실현이 지체되고 심지어 일부 영역에선 역주행의 조짐이 나타났다"며 전면적인 사회개혁을 요구했다.


이들은 또 "문재인 정부가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에 불철저하게 임하고 심지어 개혁의 역주행 조짐조차 보임으로써 그들에게 발호할 기회를 주는 측면도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대오각성해야 한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는 다수 서민의 소득을 올리고 비정규직을 없애겠다고 했지만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 인상, 비정규직 정책 모두 하나둘 사실상 후퇴하거나 중단되고 있다"며 "3년 전 '이게 나라냐'고 함성을 외쳤던 그때 상황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태호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아직도 재판을 받고 있는, 온갖 적폐의 온상이라고 할 수 있는 독점재벌들과 수차례 만나서 많은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규제 완화) 조치를 정당화하고 있다"며 "촛불의 기본정신인 특권을 없애고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것, 권력 남용과 권력 유착을 없애는 일에 나서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규돈 기자 kdhwang@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