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8 12:02:37
  • 수정 2019-04-01 17:00:36
기사수정

세무부서 전 직원의 노력과 구민의 수준 높은 납세 의식이 있었기에 시 세입 평가에서 4년 연속 전 분야 수상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세무 행정을 펼쳐 구민이 낸 세금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 27일 영등포구 `탁트인 수요회` 모습. <사진=영등포구>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서울시로부터 총 25200만 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는 서울시가 주관한 ‘2018년 회계연도 시 세입 인센티브 평가에서 우수 구청으로 선정된 결과다.


서울시는 20181월부터 12월까지 25개 자치구의 시세에 대하여 세입징수실적’ ‘환급금 돌려주기 실적’ ‘체납 시세 징수실적’ ‘법인조사 및 세원 발굴 실적등을 평가했다.


서울시 평가 결과에서 채현일 구청장의 영등포구는 세입종합징수 분야, ‘체납 시세 징수실적 평가 분야’ ‘인세원 발굴 분야3개 분야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영등포구는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좋은 결실을 보았다.


채 구청장은 그동안 안정적인 세입확보를 최우선으로 하여 세원 관리 강화와 면밀한 세무조사를 통한 세원 발굴 및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왔다.


특히 징수실적 제고를 위해 부구청장을 중심으로 한 세입대책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세무부서 전 직원이 힘을 쏟은 결과 지난해 시세 목표 대비 2183억원을 초과 징수했다. 2018년 최종 세금 징수액은 11132억원이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