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9 14:15:16
  • 수정 2019-09-02 15:19:27
기사수정

토론회 토론자가 제안한 것...

연동형비례대표제도 도입 방안 검토중


▲ <사진 = 미디어내일 DB>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선거법 개정과 관련해서 "패스트트랙은 당의 입장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9일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국회에서 바른미래연구원이 세미나를 통해 연동형비례대표제에 대한 여러 가지 검토를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연동형비례대표제를 위한 여러 가지 구체적인 방안을 검토하며 타협하고 있다"고 덧붙이고 문희상 국회의장의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토론회 모두 발언을 인용하며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8일 문희상 국회의장은 "2016년 광장의 촛불민심은 명령했다"면서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 개혁입법 등 촛불의 염원을 제도적으로 마무리했어야 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선거제 개편 세미나를 개최하고 8일부터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시작하는 등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해 당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kimhyungjo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