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4 18:48:22
기사수정


▲ 24일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 <사진=바른미래당>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바른미래당이 공직선거법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등을 패스트트랙으로 추진키로 하면서 바른정당계와 국민의당계의 반목이 비등점을 넘고 있다.

 

유승민 전 공동대표를 중심으로 한 옛 바른정당계는 분당도 50%의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특히 손학규 대표와 김관영 원내대표가 공수처법 처리를 위해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인 오신환 의원을 특위에서 사보임시킬 경우 어떤 사태가 일어날지 가늠하기 어려운 지경이다.

 

김 원내대표는 24"의원총회에서 민주적 절차에 의해 합의안이 추인된 만큼 합의한 대로 추진하는 게 당에 소속된 의원의 도리"라며 "추인된 결과에 따라 집행할 책임도 원내대표에게 있다"고 말하는 등 최악의 경우 패스트트랙 통과를 위해 오 의원의 사보임도 추진할 태세다.

 

하태경 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 "손 대표, 김 원내대표는 국회법까지 어기며 오신환 의원을 교체하려는 만행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이렇게 법을 어기는 막가파 정치를 하자고 바른미래당을 만든 게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회 사개특위(사법개혁특별위원회) 오신환 위원을 사임시키려는 행위를 중단시키고 어제 의총에서 약속했던 사항을 지켜달라고 긴급의총 소집을 요구했다김관영 원내대표는 앞으로 48시간 이내에 의원총회를 소집해야 합니다. 꼼수와 탈법이 아닌 정정당당하게 의총에서 논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