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8 11:47:40
  • 수정 2019-01-18 15:38:51
기사수정


▲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미디어내일 DB>


[미디어내일 정승호 기자] 이 지사는 17일 오후 3차 공판 참석을 위해 수원지법 성남지원에 나와 "오늘 변호사님들께서 잘 설명할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잘 소명될 것"이라며 "관심 두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이어 "대장동 개발사건은 성남시 몫으로 5500억을 확보한 게 분명하다. 이행각서도 받고 인가조건에도 명시했기 때문에 민간이 차지할 개발이익을 성남시민 몫으로 환수하고 확보한 게 맞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재판 출석 여부에 대해 "재판받는 것은 국민의 의무여서 앞으로도 계속 참석할 것"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이 지사를 친형 강제입원 대장동 개발업적 과장 검사 사칭 사건 등과 관련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


이 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죄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 당선이 무효가 되고 5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된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