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9 14:35:57
  • 수정 2019-09-10 20:54:36
기사수정

【미디어내일N 황규돈 객원기자】지난 6일 수원고법은 항소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당선 무효형에 해당하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이에 더민주당원연합은 지난 7일 토요일 민주당 당사 앞에 모여 '이재명 지사 제명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 지난 7일 더민주당원연합이 `이재명 경기지사 제명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 남상오 기자>


이들은 이번 고법 판결에 대해 "이재명 지사 범죄 의혹에 대해 깨어있는 시민들이 지속해서 문제를 제기해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부도덕한 이재명 지사 공천으로 인해, 실추된 민주당 도덕성 회복을 위해서는 민주당은 이재명 지사 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성명서에서, 이들은 "총선이 7개월여 남은 현 상황에서 만에 하나 '이재명 리스크가 더민주 리스크'로 번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보다 도덕적 우위와 개혁 정당의 모습을 보여줌으로 내년 총선 압승과 더불어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기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1월 23일 이해찬 대표는 이재명 지사의 거취를 두고, "아직 정무적 판단을 할 때가 아니다"며 "법원의 재판과정을 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번 고법 판결로 이해찬 대표가 어떤 정무적 판단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황규돈 객원기자 kdhwang@usnpartners.com


Copyright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