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3 22:39:12
기사수정


▲ 자유한국당 규탄대회가 23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렸다.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1 협의체'가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에 최종 합의한 것을 두고 "장기 집권을 위한 반민주 악법"이라고 성토했다.


황 대표는 23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공수처법·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잘못했으면 국민앞에 사과하라. 그리고 감당할 수 없으면 내려오라“며 ”이는 국민의 요구다"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또 ‘예산안 날치기’ ‘연동형 비례제 도입’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을 위한 선거개입’ ‘유재수 감찰 중단’ 등을 7가지 의혹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규탄대회에 앞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연동형 비례제가 통과되면 100여개의 정당이 만들어질 것"이라며 "제 키보다 더 큰 투표용지로 투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게 정말 나란가. 우리 선거를 희화화하고, 세계의 조롱거리가 되게 하겠다는 것"이라며 "선거가 엉터리가 되면 민주주의가 무너진다. 따라서 우리는 결사적으로 막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수처 설치법에 대해서도 "제대로 된 야당이라면 도저히 수용할 수 없는 악법"이라며 "대통령에 충성하는 초법적 권력기관을 만드는데, 어떻게 우리가 여기에 조금이라도 동조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도 규탄대회에 연사로 나서 "내가 던진 한 표가 지역구에서도 비례에서도 다 계산돼 표의 등가성의 원칙에 위배된다"며 "연동률이 50%가 됐든, 10%가 됐든, 무조건 위헌"이라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이 같은 헌법 위반 제도를 민주당과 2·3·4·5중대 국회의원들이 눈 딱 감고 처리하려고 하고 있다"며 "바로 장기집권을 위해 그러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공수처에 대해선 "한국판 게슈타포가 될 것"이라며 "무시무시한 게슈타포 같은 권력을 통해 바라는 것이 바로 좌파독재 아니겠나. 우리는 좌파독재 공수처를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