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8 23:16:06
  • 수정 2019-12-18 23:16:21
기사수정


▲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유승민 의원.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유승민 의원이 새보수당 창당준비위원회 비전회의에서 "4월에 패스트트랙을 시작할 때 불법 사·보임으로 시작해 최근 4+1이라는 법적 근거 없는 모임에서 모든 것을 좌지우지한 게 모든 것의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이어 "4+1이 밀실에서 야합하고 뒷거래하다가 자기들끼리 이익이 상충하는 일이 있었다"며 4+1의 선거법 협상을 비판했다.


그는 "원흉이 민주당이고, 거기에 가담한 게 평화당, 정의당, 대안신당, 그리고 부끄럽게도 바른미래당 일부 의원"이라며 "국민들께서 반드시 총선에서 심판해주셔야 한다. 이런 분들이 국회에서 퇴출당해야 국회가 정상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문희상 국회의장을 거론하면서 "4월 날치기 패스트트랙부터 시작해 최근 예산안 처리와 4+1에 대해 방관자적 입장에서 국회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할 생각을 하지 않고 폭력 사태를 놔둔 책임이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의원은 정부의 부동산 '12·16 대책'을 두고도 "노무현 정부에서 부동산 가격이 대폭 올랐고, 문재인 정부에서 역대 최고로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있다"며 "수요 억제만 하는 부동산 정책은 '노무현 정부의 시즌 2'"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도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집권 3년도 안 돼 청와대 공직자 보유 주택가격이 평균 3억원 올랐다"며 "청와대 참모 2주택 매도는 차익을 실현하라는 지시밖에 안 된다"고 했다.


하 위원장은 이어 "최소한 청와대 고위 공직자는 문재인 정부 이후 엉터리 부동산 정책으로 얻은 불로소득을 국민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