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6 17:45:32
기사수정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16일 오전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선거법 패스트트랙 원안 거론’을 두고 "개혁을 원하는 국민에 대한 협박"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심 대표는 16일 국회 본청 앞 농성장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패스트트랙 법안이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지만 정의당은 착잡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민주당은 자유한국당과의 협상 카드를 밀고 '4+1' 협상이 뜻대로 안 되면 원안을 상정해 부결돼도 상관없다는 식으로 압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정의당이 비례대표 의석 몇 석 더 얻기 위해 합의를 거부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며 ”실상은 기득권 양당이 소수정당에 끊임없이 양보를 요구해 온 것이 그동안의 과정"이라고 했다.


심 대표는 또 "정의당은 부족한 힘으로 정치개혁과 사법개혁을 위해 모든 것을 감수하고 사력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이제 개혁의 성과를 거둘 것인지, 기득권 앞에 좌초될지는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손에 달렸다"며 "민주당은 한국당에 미련을 버리고 개혁을 시작한 그 자리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윤소하 원내대표도 "'4+1'을 통해 선거법 개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제정을 위한 협상을 거듭해왔다“면서 "하지만 진보정치의 새로운 정치인을 육성하려는 석패율마저 폐지를 운운하고 있다"고 민주당을 비판했다.


그는 "정의당이 정치개혁에 나서면서 가진 원칙은 하나밖에 없다. 국민의 뜻이 최대한 그대로 반영되는 국회를 만들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 정치의 판을 바꾸자는 것"이라며 "민주당은 우리가 왜 선거법을 개정하려고 했는지, 가장 중요한 원칙이 뭔지 되돌아보고 선거법 개정 논의에 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