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7 18:16:51
  • 수정 2019-09-29 22:29:19
기사수정

국회의원·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에 대한 찬반을 조사한 결과, 찬성 응답이 전체의 75.2%에 달한 반면 반대는 18.3%로 나타났다.” -리얼미터-


▲ 정의당 심상정 대표.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자신이 제안한 '국회의원 및 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에 대해 27일 민주당과 한국당이 찬성한다는 입장을 보이자 즉시 특위를 설치하고 실행방안을 모색하자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의원 및 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를 추진하자는 제안에 대해 오늘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께서 화답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거리낄 것 없다며 찬성 입장을 밝혔다”며 “문희상 의장께서 5당 원내대표 회동을 주재하셔서 특위 설치를 포함한 국회 실행방안 합의를 이끌어 달라”고 주문했다.


심 대표는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회의원, 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에 대해 국민의 75.2%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민들은 진보 보수를 떠나 반칙과 특권이 일상이 된 전체 기득권 모습에 충격과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국회는 책임 있게 응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의 실행 방법으로 “국회의원 먼저하고 고위공직자로 확대하는 단계적 전수조사 방안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다”면서도 다만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국 물타기용'은 안 된다며 단서를 달았는데, 혹여라도 조국정쟁을 앞세워 압도적 국민의 열망을 피해 가는 일이 없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 자녀 입시 의혹을 정치적 공방이 첨예하게 불붙은 가운데 심상정 대표의 제안을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전수조사하자고 제안하고 야당들도 수용 의사를 밝히면서 논의에 실행의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


앞서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장관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등의 자녀 입시와 관련해서 교육 불공정성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국회의원 자녀들의 납득하기 어려운 논문 제출이나 부적절한 교과 외 활동 등에 대한 사항에 대해 전수조사할 것을 제안한다"고 깜작 발언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교육의 공정성 회복을 위해 국회가 나설 시간"이라며 "국민의 75%가 찬성하는 국회의원 자녀들에 대한 입시 상황을 전수조사하고 제도개혁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찬성 입장을 밝혔다. 그는 민주당의 깜짝 제안에 "거리낄 것 없다"면서 "우리도 찬성한다. 다만 이것이 조국 물타기용으로 사용돼선 안 된다"고 조건부지만 수용 의사를 분명히 했다.


한국당은 그간 문재인 대통령 자녀를 포함해 고위공직자 자녀 문제 전반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을 주장해 왔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지난 20일 당 회의에서 "조 장관 본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유력 국회의원 자제들에게도 유사한 문제가 제기돼 불신하고 있다"며 "당내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고위 공직자 자녀에 대한 입시비리 여부를 전수 조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