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8 00:08:21
  • 수정 2019-11-28 00:09:22
기사수정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당내 징계 논의에 대해 `무의미`하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26일 당 윤리위에 자신이 회부된 것과 관련해 "원내대표인 저 때문에 본인들 뜻대로 의석 나눠먹기 야합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이라며 "바른미래당 당권파가 저를 원내대표에서 축출하기 위한 공작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오 원내대표는 "4·3 재보선 참패와 강제 사보임 파동의 책임을 지고 진작 물러나야 할 사람들이 자리를 붙들고 앉아서 비례대표 의석이나 몇 석 건져보겠다고 저에게 해당행위 운운하는 것은 가당치 않은 협잡"이라며 "원내대표는 손학규 대표가 임명한 사람이 아니라 국회법과 당헌당규에 따라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직선으로 선출한 사람"이라며 "애석하게도 손 대표가 오신환을 원내대표에서 끌어내릴 방법은 없다"고 손 대표를 비난했다.


이어 "손 대표는 더는 추태를 부리지 말고 즉각 정계에서 은퇴하기 바란다"며 "손 대표가 정계은퇴를 선언하고 당을 떠나면 저 또한 신당 창당 작업을 그 즉시 중단하고 바른미래당 재활작업을 다시 시작한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주장했다.


오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과 관련해 "'게임의 룰'인 선거법만큼은 반드시 합의 처리해야 한다"며 "끝내 합의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 된다면 지역구 225석, 비례 75석으로 하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는 패스트트랙 원안 그대로 본회의에 상정해 진검승부로 매듭짓는 것이 정도"라고 강조했다.


패스트트랙을 막기 위한 자유한국당과 공조에 대해서는 “지금은 각자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변혁 의원들도 최선을 다해 패스트트랙 저지에 나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