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30 20:05:22
기사수정


▲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 <사진=내일N>



【미디어내일N 이설아 기자】 정의당 윤소하 의원실에 죽은 새와 흉기 등이 포함된 협박 메시지를 보낸 범인이 진보성향의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산하 단체의 간부로 확인된 가운데, 바른미래당이 윤 의원의 피해 사건이 이전 5차례 있었던 정치인 상대 테러 협박 사건과 흡사하다며 추가 진상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30일 논평을 통해 "그동안 미제사건으로 묻혔던 5대 테러협박 사건과의 연관성도 함께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며 "경찰은 이번 사건이 어떤 목적에서 이뤄졌는지, 그 배후와 공범은 누구인지, 조직적 계획범죄인지 낱낱이 밝혀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종철 대변인이 언급한 5대 테러 협박 사건은 △2013년 12월 하태경 의원에 대한 살해 협박과 식칼 소포 배달사건 △2013년 4월 김관진 국방장관 백색가루와 협박편지 배달사건 △2013년 4월 미 대사관 폭파 협박 사건 △2014년 8월 한민구 국방장관 식칼 소포와 협박 편지 배달사건 △2015년 6월 탈북민 북한 인권운동가 강철환(손도끼)와 김성민(죽은 쥐) 살해 협박 사건이다.


이종철 대변인은 윤소하 의원의 사건과 위 5대 미제사건이 테러 상징물을 보내는 범죄 수법이 비슷하며, 소포 발송 시 얼굴을 가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범행을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한 점에서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또 친북극좌적인 활동을 해온 범인이 장기간 북한 인권운동을 해온 하태경 의원과 탈북민 활동가들, 대북강경책을 주장한 정치인 등 미제사건 피해자들에 대한 상당한 원한이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당 이준석 최고위원도 자신의 SNS를 통해 "(윤 의원 테러 협박 사건이) 정치공작의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며 "보수 세력을 테러 집단으로 묘사하기 위한 기획극이라면 저 단체가 시도한 건 상당한 수준의 정치공작질"이라고 해당 사건이 대진연 측의 자작극일 가능성을 제기했다.


한편 대진연 측은 가해자로 지목된 해당 회원이 상식적으로 정의당에 협박할 일이 없다며, 이번 경찰 수사 결과를 "철저한 조작사건이자 진보개혁세력에 대한 분열시도"로 정의하고 지속해 시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진연은 또 "마치 대진연이 극우단체에 안 좋은 이미지를 씌우려고 자작극을 하다 들킨 것처럼 깎아내리고 있다"며 경찰과 이준석 최고위원을 비판하고 "경찰이 이런 소설까지 쓰며 대학생 단체를 탄압하는 게 2019년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인지 창피하고 자괴감까지 든다"고 언급했다.



이설아 기자 seolla@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