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8 23:36:15
기사수정

지역사회 안에서 지역주민 스스로가 사회적 가치를 발굴하고 실행해 봄으로써 사회적 경제가 우리 일상생활 속에 녹아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될 것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우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 영등포구 마을공동체위원회. <사진: 영등포구>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소셜벤처팀 발굴에 나선다.

 

지역문제해결형 소셜벤처팀 육성사업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사회적경제의 모델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구민들이 직접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사회적 경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향후 이들이 사회적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내용은 창업공간’ ‘사업모델 창업자금’ ‘창업 과정의 담임 멘토링과 경영 및 사업 아이템 등 분야별 전문 멘토링’ ‘교육기회 제공’ ‘지역사회 및 민간자원 연계’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후속 지원 프로그램 제공등이다.

 

구와 창업지원 기관이 서류, 대면심사를 통해 소셜미션’ ‘사회적 기업자 자질 창업 아이템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8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 2월 사회적 경제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마거릿 멘델 교수를 초청해 사회적 경제, 지역사회를 담아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