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05 00:57:57
기사수정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21대 국회 비정규노동자 권리보장 입법을 위한 정의당-한국비정규노동센터 정책협약식에 참석했다.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정의당이 한국비정규직노동센터와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단체들과의 '선거연대'에 본격적인 공조에 나섰다.


심상정 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센터와의 정책협약식에서 "정의당은 4·15 총선을 맞이해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노동·시민단체들과 선거연대를 추진하고 있다"며 "정책협약부터 시민선거인단 동참, 후보 전술 공조, 조직적 연대까지도 열어놓고 각 단체별 수준에 맞게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오늘 그 첫 번째로 비정규직 차별 없는 나라를 위해 애쓰는 한국비정규직노동센터와 협약식을 갖게 돼 매우 뜻깊다"며 "정의당의 승리가 노동자의 승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5일에는 국회에서 시민단체 '정치하는 엄마들'과도 선거연대 협약식을 맺는다.


심 대표는 이번 총선을 계기로 당 외연을 확대하기 위해 '개방형' 전략경쟁명부를 마련을 약속하며 비례대표 선출 시 시민사회단체 등 인사들을 당선권에 일부 '전략배치'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들과 협약식을 연속 진행할 계획"이라며 "시민사회·범진보 단위들과 두루 소통하며 선거연대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도 했다. 


다만 이들 단체에서 비례대표 후보 출마 희망자가 나올지 이들에게 피선거권을 부여할지 여부는 오는 9일 전국위원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의당과 센터는 21대 국회에서는 입법을 추진할 ‘비정규직 7법’으로 ‘상시적 업무와 생명‧안전 관련 업무의 직접고용 정규직 채용’ ’초기업 단위 동일가치노동 동일 임금‘ ’노동기본권 보호를 위해 노동관계법상 근로자 개념 확대‘ ‘원청사업주 사용자성 인정’ ‘위험 외주화 방지’ ‘중대재해기업처벌법’ ‘고용보험제 확충‘ 등을 제안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