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8 23:49:48
기사수정


▲ `변혁`을 이끌고 있는 유승민 의원.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이 창당 준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창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로써 보수 성향의 신당은 무소속의 이정현 의원, 이언주 의원 창당에 이어 세 번째 창당이 가시권에 들어왔다. 


변혁은 8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중앙당 발기인 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 공정', '정의', '개혁적 중도보수'를 표방하는 신당 출범을 공식화했다.


변혁은 발기인 대회에서 '변화와 혁신'이라는 당명을 가칭으로 채택하고 정식 당명은 향후 창당준비위원회가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하기로 했다.


발기인으로는 하태경 의원과 함께 정병국·유승민·이혜훈·오신환·유의동·권은희·정운천·지상욱 의원이 나섰고 창당준비위원장으로 하태경 의원이 선출됐다.


창당 발기인으로 故윤창호군 유가족 최명학씨, 프로게이머 '카나비'의 부모 서민중·이해성씨, '경찰총장' 사건 공익신고자 방정현 변호사 등이 참여했다.


이 외에도 소아조로증 환자 홍원기군의 아버지 홍성원씨, 한국농아인협회 중앙회장 변승일씨, 척수 장애를 앓는 서울시의원 김소영씨, 농업 청년벤처사업가 김연진씨, 로봇제조 벤처사업가 김경규씨, 청년정치언론 '헬로정치' 대표 진상원씨, 청년단체 '당당위' 대표 문성호씨 등도 이름을 올렸다.


전직 의원인 구상찬, 김성동, 김희국, 민현주, 신성범, 윤상일, 이성권, 이정선, 이종훈, 이에리사, 정문헌, 진수희 등도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박영준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 한실 한림대 전 부총장, 김기영·김병문·김인규·오상근·유성식 교수 등 학계 인사들도 함께한다.


변혁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4일 신당명을 '변화와 혁신'으로 확정한 뒤 사흘 새 무려 2천명이 넘는 신당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변혁은 이날 발기인 대회 드레스코드를 '스티브 잡스와 같은 청바지와 밝은 티'로 정했다. 변혁 측은 "청바지는 새로운 보수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