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1 23:39:02
  • 수정 2019-11-22 00:49:57
기사수정


▲ 민주당 지도부가 의원 총회에 앞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민주당>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1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검찰개혁 법안 및 선거법 개정안을 저지하겠다며 단식에 나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향해 맹비난을 이어갔다.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의석 배분 개혁이 어떻게 자유민주주의의 위기인가, 황 대표의 단식은 속이 뻔히 보이는 정치꼼수"라며 "길거리에 뛰쳐나가는 것도 모자라 당내 입지를 위해 민생을 팽개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기국회 회기만이라도 온전히 민생에 전념하도록 민망한 생떼 정치를 접어달라"고 촉구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페이스북에 "한국당의 '단식투쟁 지원 근무자 수칙'이 눈에 띈다. '30분마다 대표 건강상태 체크, 대표 기상시간대 근무 철저, 취침에 방해안되도록 소음 제어' 등 당직자들을 '황제단식'에 강제동원하고 있다더라"며 "갑질 단식을 중단하라"고 적었다.


이석현 의원은 "황 대표는 당내 실책을 왜 청와대 앞에서 풀려고 하나"라며 "잃는 것은 국민 신뢰, 얻는 것은 감기뿐일 것"이라고 했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정관훈 목사. <사진=정승호 기자>


우원식 의원은 황 대표가 전날 전광훈 목사와 함께 보수단체 집회 연단에 오른 것을 거론, "제1야당 대표가 '문재인 목을 따야 한다'는 사람과 같이 손잡고 연설을 하다니, 보수의 자격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한국당이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지 않고 진지한 협상을 하지 않으면서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를 방해한다면 민주당은 국민 명령과 법 절차에 따라서 패스트트랙 처리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 기한이 목전으로 다가왔다"면서 "시일이 촉박한 만큼 적어도 다음 주에는 여야가 구체적인 합의에 윤곽이 드러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지역구를 225석으로 축소하는 패스트트랙 원안 상 호남 의석이 7석이 줄어드는 데 불만을 가진 민주평화당과 대안신당을 설득하기 위한 대안으로 지역구 전체 의석수를 240∼250석 정도로 조정해야 방안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