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5 23:34:48
기사수정


▲ 변혁 오신환 대표. <사진=바른미래당>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보수대통합 상대인 자유한국당을 “과거의 반공 이데올로기적 사고와 역사 인식, 경제 프레임에 대해 한계를 여전히 갖고 있다"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15일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보수가 탄핵 과정에서 신뢰를 회복했다고 보기 어렵고, 중도 진영과 합리적 보수를 포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제1야당이 무조건적인 반대와 막무가내 드러눕기를 한다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이 해결될 문제는 아니다"라고 쓴소리를 했다.


오 원내대표는 한국당과의 통합 움직임과 관련해서는 "변혁은 통합 논의를 한국당과 공식적으로 한 적이 없다"며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화두를 던졌고, 유승민 의원이 소위 '3대 원칙'을 제시했는데, 그 이후 진전된 부분이 없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또한 "변혁은 한국당과의 통합을 전제로 만든 모임이 아니기 때문에 보수통합만을 바라보고 있을 수 없다"며 "3대 원칙과 관련해 한국당이 내부 극복 과정을 거친다면 공식적으로 어떤 메시지가 올 것이고, 그러면 변혁이 통합 대화에 응할 용의가 있다는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14일 유승민 의원에 이어 미래당 비당권파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의 새 대표를 맡았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