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0 16:55:53
  • 수정 2019-08-08 02:04:41
기사수정


▲ 2018 감사원 국정감사장에서 최재형 감사원장이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 감사원>


[미디어내일 정승호 기자] 감사원이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가 요청한 공익감사를 받아들여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 비리에 대한 사실 확인에 나선다.

30일 감사원은 공익감사청구자문위원회를 거쳐 공익감사가 청구된 사안에 대해 감사실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자문위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위법·부당 채용을 한 것이라면 공익이 현저히 저해된 것으로 용납하기 어려울 것이므로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서는 감사원 감사가 필요하다""채용비리 의혹이 제기되는 다른 기관에 대한 감사도 필요하다"고 의견을 내놓았다.

하지만 감사원은 서울교통공사뿐만 아니라 그밖에 채용비리 의혹 제기된 기관에 대해서도 직권으로 감사를 하기로 했다.

직권으로 감사할 곳은 정규직 전환 규모가 컸던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전KPS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4개 기관이다.

감사원은 다음 달 중 감사에 착수한다.

감사원은 이번 감사에서 채용과정의 공정성 및 특혜 여부뿐 아니라 노조와 협약의 적법성 상급기관의 지도·감독의 적정성 관련 제보·민원 처리의 적정성 등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점검하기로 했다.

감사원은 적발된 비리 관련자에 대해서는 엄중히 조치하고, 향후 채용 비리 의혹이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개선 방안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