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3 13:08:33
기사수정

【울산=미디어 내일최하빈 기자 = 울산시에서 제 73주년 광복절을 맞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경축행사가 열린다.


울산시는 오는 8월 15일 오전 10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송철호시장, 이경림 광복회 지부장 등 독립 유공자 유가족, 기관․단체장, 시민, 군인, 학생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거행한다.


이번 경축식에는 울산출신의 대한광복회 총사령 박상진의사의 삶을 춤과 노래로 표현한 뮤지컬 ‘대한광복의 횃불, 고헌 박상진’ 을 기획․공연하여 광복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다시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오전 11시 10분 북구 송정동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 송철호 시장, 지역 국회의원, 보훈단체,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헌 박상진 의사 순국 97주기 추모 행사’를 가진다.


이어, 낮 12시 10분 문화예술회관 쉼터에서 송철호 시장이 독립유공자 유족과 오찬을 함께하며,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울산대공원 동문광장에서는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무궁화 ‘배달계’ 품종 등 20종 150점의 분화와 무궁화사진 50점 전시되고, 전시회를 찾은 시민에게는 무궁화 묘목 및 초화 1,000주를 나눠준다. 무궁화 그림색칠하기, 탁본,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울산시는 광복절을 맞아, 주요 간선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여 광복절 경축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 가정, 직장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캠페인도 전개한다.


kpchoi1215@usnpartners.com


Copyright 미디어 내일 www.nextmedia.co.kr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