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4 23:48:05
  • 수정 2019-10-18 20:58:43
기사수정

손학규 '추석까지 당지지율 10% 미만 시 사퇴 약속‘ 지켜야" 

-오신환 원내대표-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사진=내일N>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를 포함한 의원 15명이 하태경 최고위원에 대한 당무정지 처분에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24일, 이들 15명 의원은 하태경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결정에 대해 "손학규 대표가 부당한 징계를 끝내 고수해 당을 걷잡을 수 없는 혼란 상황으로 몰고 간다면 국회의원들은 중대한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다"며 "하 최고위원에 대한 부당한 징계가 원천무효임을 선언한다"며 밝혔다.


이들은 "징계 결정이 있기 전 절반이 넘는 최고위원들이 정치적 중립성을 상실한 안병원 윤리위원장 불신임요구서를 당 대표와 최고위원회에 제출했다"며 "요구서 제출과 함께 당헌·당규에 따라 윤리위원장은 자격을 상실한 것이며, 자격 없는 윤리위원장이 내린 징계 결정은 원천적으로 무효"라고 주장했다.


앞서 바른미래당 윤리위원회는 18일 전체회의를 열고 손학규 대표를 향해 '나이가 들면 정신이 퇴락한다'고 말해 제소된 하 최고위원을 당직 직무 정지 6개월 징계에 처분을 내렸다. 윤리위는 이날 징계 결정을 절차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한 비당권파는 손 대표가 반대파 숙청을 위한 작업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 동의한 15인 "이번 징계는 공교롭게도 '추석까지 당 지지율이 10% 이상 되지 않으면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약속을 지키라는 요구가 터져 나온 직후"라며 "손 대표가 당권 유지를 위해 윤리위를 동원해서 반대파를 제거한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손 대표는 국민과 당원에게 선언한 (추석 때까지) 당 지지율 10% 미만 시 사퇴 약속을 즉각 이행하라"며 "약속을 어기는 정당은 그 어떤 국민적 신뢰도 결코 받지 못함을 명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주도한 오신환 의원은 "오늘 이름을 올리지 않았지만, 징계가 부당하다는 의견에 동의를 받은 의원도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