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22:11:10
  • 수정 2019-04-22 17:42:25
기사수정

구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냈습니다. 수준 높은 정보화 교육으로 청년에게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 창업스마트교육장 신설 모습. <사진=영등포구>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영등포구 당산1동 정보화 교육장이 최신식 창업스마트교육장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당산1동 정보화 교육장 이전은 지난해 영등포1번가 소통투어를 계기로 대체 공간을 확보, 교육장 이전이 결정됐다.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층에 신설된 창업스마트교육장은 총면적 265(80여 평)로 강의실 2곳과 휴게공간으로 조성한다.


두 개의 강의실에 총 50대의 PC를 설치하고, 98인치 스마트 전자칠판을 갖추어 교육 효과를 높인다.


넓게 탁 트인 휴게공간은 휴식과 창업 정보 공유의 공간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안내 데스크와 검색 전용 PC 2대를 비치하고,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어(DID)를 설치해 취업과 창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구에서 개발한 IoT 기반 실내공기질센터 및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여 쾌적하고 스마트한 정보 환경을 구현한다.


기존에 운영하던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에도 변화를 주었다.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더욱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취업, 창업 프로그램으로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코딩 엔트리 기초와 활용’ ‘동영상 편집(파워 디렉터)’ ‘3D 디자인 및 프린터’ ‘워드프로세서 자격증등이 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