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에 대한 만족도는 민원처리 시간과 비례한다.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한 민원처리는 매우 중요하다. 마포구는 앞으로 빠르고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마포구가 ‘민원심사관제도’를 운영하면서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고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높였다
마포구는 지난 한해 법정 민원을 63.25% 단축했다. 이는 서울시 평균 단축률(60.88%)보다도 2.37% 높은 수치이다.
민원심사관은 ‘민원처리 상황 점검’ ‘지연부서 독촉장 발부’ ‘민원처리 신속도 평가’ ‘연말 민원처리 우수부서 포상’ 등을 통해 민원편의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포구는 ‘민원심사관제도’ 운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2017년에는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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