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유한국당, "대만 국민투표서 탈원전 정책 폐기, 우리도 재검토해야" - 대만, 탈원전 정책 국민투표 결과 탈원전 정책 폐기 - "국민 투표 등 국민의 진정한 뜻을 확인하는 절차를 추진해야"
  • 기사등록 2018-11-26 18:26:30
  • 수정 2018-11-26 19:51:31
기사수정


▲ 한국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와 에너지특위 위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형중 기자>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 26일 자유한국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및 에너지 특위 위원 일동은 대만의 탈원전 관련 국민투표 결과를 언급하며 탈원전 정책을 원점에서 재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위원들은 "지난 24일 대만에서 치러진 탈원전 국민투표 결과 현명한 대만 국민은 탈원전 정책에 사형선고를 내렸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위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탈원전 언급 한마디에 멀쩡한 원전이 조기 폐쇄되었고 신한울 원전공사도 중단되는 등 재앙적 탈원전 정책은 졸속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갤럽 여론조사 결과 원자력 발전 이용을 찬성하는 국민(69.5%)이 반대하는 국민(25.0%)보다 3배 가깝게 높게 나타났다"면서 "대한민국 국민도 현명한 판단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위원들은 아울러 "조속한 시일 내에 국민 투표 등을 통해 국민의 진정한 뜻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만은 지난 24일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진 국민투표에서, “2025년까지 대만의 모든 원전을 영구 정지한다는 내용을 담은 전기법 제95조 제1항의 폐기를 묻는 항목에 총유권자의 29.8%, 총투표자의 59.5%가 찬성했다.

대만 정부는 2016년 민진당 집권 후 2017년 전기사업법을 개정하면서 현재 6기의 원전 중 4기의 원전 가동을 중단한 바 있다.


김형중 기자 kimhyungjo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