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4 16:03:36
기사수정


▲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박용진 3법` 제안 취지를 설명하는 박용진 의원. <사진=의원실>


[미디어내일 정승호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14일 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발의를 주도한 '유치원 정상화 3'의 처리를 놓고 공방을 이어갔다.

 

자유한국당은 박용진 의원이 전날 CBS 라디오에 출연해 '한국당이 고의로 유치원 3법 처리를 지연시켰다'는 취지로 언급한 점을 문제 삼았다.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이들 법안의 심사를 강행했다고 비판하면서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법적 조치까지 예고하며 날을 세웠다.

 

민주당은 '한국당이 유치원 3법 처리와 관련한 여야 간사 간 합의를 어겼다'며 맞대응했다.

 

교육위 간사인 한국당 김한표 의원은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박용진 의원이 '한국당이 로비를 받고 유치원 3법 처리에 시간을 끌고 있다'는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데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3법과 관련해 한국당 자체 법안 제출 후 함께 심사하기로 지난 6일 간사 회의에서 합의했음에도 민주당은 일방적으로 법안 심사를 강행했다""심지어 법안 논의가 시작된 지 하루 만에 박용진 의원은 이런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용진 의원에 대한 민주당 지도부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교육위 민주당 간사인 조승래 의원은 "지난 6일 교육위원장실에서 위원장과 간사들이 모여 법안소위 안건에 대한 의사 일정을 합의했다""9일과 12일 의사 일정에서 유치원 3법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간사 간 합의 절차에 따라 진행된 법안 심사"라며 "법안심사소위의 추가 일정을 잡아 유치원 3법을 포함한 긴급한 법안 논의에 참여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박용진 의원도 별도 입장문에서 "지금은 정쟁할 때가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여야가 협력해야 할 때"라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 유치원 3법의 통과에 협조해주길 한국당에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