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여성가족위, 불법 촬영물 관련 '웹하드 카르텔' 철저 수사 촉구 - "디지털 삭제 업체, 불법촬영물 삭제 요청한 피해자들 기망해 거액 챙겨" - "관련 업체 일부 임원, 정치권, 언론 및 법조계 유착의혹까지 제기돼" - "디지털 성범죄 관련 부처들의 대책 마련 촉구"
  • 기사등록 2018-11-09 13:12:36
  • 수정 2018-11-12 10:29:21
기사수정


▲ 여성가족위 바른미래당 간사인 김수민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형중 기자>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의 고발로 '웹하드 카르텔과 디지털 성범죄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국회 여성가족위원들은 9일 불법 촬영물 유통·업로드·필터링·삭제 업체 간의 불법 유착에 대해 철저한 진상조사와 확대 수사를 정부에 촉구했다.


여성가족위 위원들은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한국미래기술 회장 양진호는 웹하드 업체·필터링 회사와 유착된 핵심 인물로 디지털 삭제업체를 통해 불법 촬영물 삭제를 요청한 피해자들을 기망하며 거액의 이득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사건 관련 일부 업체 임원진의 정치권 연루설, 언론사·법조계의 비호 의혹이 확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위원들은 ▲ 피해자의 관점에 입각한 철저한 수사 ▲ 불법 동영상 유통 관련 사업 전체의 불법행위와 사건에 거론되고 있는 관련자 모두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 ▲여성가족부 등 디지털 성범죄 관련 부처들의 대책 마련과 국회 보고를 촉구했다.


앞서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한사성)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여성 단체들은 지난 6일 프레스 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웹하드 카르텔'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는 2월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웹하드 업체들을 고발한 바 있다.


김형중 기자 kimhyungjo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