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재인 정부, 원전 정책을 공학의 영역이 아닌 정치적 이념과 사상의 문제로 변질시켜' - 오세정 의원, 전국원자력 대학생 연합회, "미래 원자력 연구를 차단하는 탈원전 정책 재고해야" - 바른미래당, "차세대 원전 수출 전략지구 지정 당론", 향후 활동도 관심사
  • 기사등록 2018-09-07 12:52:53
기사수정

【미디어 내일】김형중 기자 = 전국 13개 원자력학과 학생회는 “현정부의 원전 정책이 원자력을 더 이상 공학의 영역이 아닌 정치적 이념과 사상의 문제로 변질시키고 있다”면서 “미래 원자력 연구를 차단하는 성급한 정책의 재고"를 촉구했다.

▲ (사진 = 김형중 기자) 오세정의원(바른미래당)과 전국원자력 대학생 연합회의 기자회견 모습

오세정 의원(바른미래당, 비례대표)과 “전국원자력 대학생 연합회”는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렇게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해 신고리 5, 6호기 공론화 과정을 거쳐 원전 공사 재개가 결정됐음에도 계속운전을 허가 받은 월성 1호기 조기 폐쇄 및 신규원전(천지 1, 2호기, 대진 1, 2호기)사업 중단과 부지해제를 결정했다며 이 결정은 절차적 정당성을 무시하고 투자된 비용과 시간을 낭비로 이끄는 길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에 따르면 신규 원전들은 한국 원자력계의 연국성과의 결집체인 APR+ 모델(한국형 3.5세대 원자로)로 신규 원전 백지화는 원자력 산업과 연구의 정체와 원전 생태계의 붕괴를 초래할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한국 원전 생태계의 붕괴는 탄소, 온실가스 배출과 관련된 국제협약 이행을 어렵게 해 국제적 신뢰를 저하시키고 전기요금 인상과 예비율 확보를 제한해 순환정전, 급전 지시 등의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학생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에너지 전환(원전 부문) 후속조치 및 보완대책’이 "탈원전 정책 하에서 원자력 전공 학생들의 반발을 무마하기 위한 눈가리개일 뿐"이라면서 원전 폐기만을 연구하기 위해 원자력 공학과에 진학한 것이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국원자력 대학생 연합회가 차세대 원전 수출 전략지구 지정을 당론으로 정한 바른미래당 의원과 함께 또다시 정부의 탈원전 정책의 절차적 부당성을 지적하고 나섬에 따라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활동이 구체화될지도 관심의 대상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