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9 23:52:58
기사수정


▲ 29일 의총에서 신상 발언을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 <사진=의원실>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이 한미정상 통화 내용 누설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과 여권의 비판을 독재 드라이브로 규정하며 공포정치와 압제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겠다고 선언했다.

 

한미정상 통화내용 유출 논란을 일으킨 강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 국회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위축시키려는 행태에 분노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상통화 내용을 공개한 이유는 그동안 분위기로만 느끼셨던 한미일 동맹 간의 한국 패싱현상을 국민들께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고 상황의 심각성을 알려드리기 위함이었다청와대의 겁박과 민주당과 외교부의 고발에 이어 오늘은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비판대열에 가세했다고 말하며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을 환영하면서도 두 정상의 통화내용을 공개한 이유는 국민들에게 팩트를 자세히 전달해서 문재인 정권의 한미외교 실상을 평가받게 하겠다는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아베 총리에게 문 대통령으로부터 와 달라는 방한 요청을 여러 번 받았다면서, 제 발표와 똑같은 얘기를 했다. 청와대는 저와 같은 내용을 공개한 트럼프 대통령에게도 기밀 유출과 기밀누설로 항의할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유리한 기밀만 골라 입맛대로 공개해왔던 자들이, 반대로 자신들의 치부가 드러나니까 노발대발하는 것이라며 외교부와 청와대는 절 형사고발 하기 전에 제가 공개한 내용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부터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마지막으로 1야당과 저를 향한 이번 집권세력의 공격은 의회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언론의 자유를 위축시키는 매우 위험한 불장난이라고 규정하고 공직사회를 겁박하고 불편한 야당 의원의 입을 막으려는 정부여당의 탄압에 앞으로도 당당하고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선언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무회의에서 외교적으로 극히 민감할 수 있는 정상 간의 통화 내용까지 유출하면서 정쟁의 소재로 삼고, 이를 국민의 알 권리라거나 공익제보라는 식으로 두둔하고 비호하는 정당의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외교부의 대응도 신속했다. 외교부는 283급 비밀에 해당하는 한미정상 간 통화내용을 유출한 혐의로 주미대사관 소속 참사관 K 씨와 자유한국당 강 의원을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29일 검찰에 고발당한 강 의원을 적극적으로 엄호했다.

 

특히 나경원 원내대표의 발언은 강경했다. 그는 이날 열린 의원총회 후 기자들에게 강효상 고발 건을 야당에 대한 재갈 물리기와 정치탄압으로 본다""검찰이 강 의원을 부른다고 해도 한국당으로서는 내어줄 수 없다고 의총에서 결정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과거 보수 정부에서 일했던 대표적인 외교통들조차 강 의원이 한미 간 외교적 신뢰 관계를 깼다며 비판하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강 의원을 무조건 '엄호'를 주장하는 한국당 지도부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