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30 21:48:56
기사수정

마포구가 스마트 안전 도시로 되기 위해서는 주민이 애정을 갖고 지역 활동에 참여해야 합니다. 범죄 예방의 중요성과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적극 홍보해 더 많은 주민이 마포시민순찰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유동균 마포구구청장 마포구 관내 대흥동과 서교동에서 구민의 안전을 구민과 함께 지키는 마포시민순찰대를 지난 24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유 구청장이 운영하는 마포시민순찰대관내 방범취약지역의 순찰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있던 마포구 자율방범대의 조직과 기능을 확대 개편한 조직이다.

 

마포시민순찰대는 순찰횟수를 주 5회로 늘리고, 순찰시간도 14시간으로 확대했다. 구민 안전을 위해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 집중적으로 순찰한다.

 

마포시민순찰대는 마포경찰서 관할 지구대(용강 및 홍익)와 합동 순찰도 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경찰을 적극 지원하는 역할도 한다.

 

유 구청장은 시민순찰대를 마포구 관내 2개동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2020년부터는 조직을 더욱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유 구청장은 지난 124일 저녁 8시 윗잔다리어린이공원에서 마포시민순찰대 시범운영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 이국환 자치행정과장은 가족들과 모여 하루를 마무리해야 할 시간에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순찰활동을 펼치는 자율방범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