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일N 정부] 국방부, 여군 특화적 접근에서 탈피한 양성평등정책 추진 -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군 양성평등정책 발전방안 모색의 장 마련 - 국방 양성평등위원회 운영 훈령 제정(안) 등 논의 예정
  • 기사등록 2018-10-07 18:54:01
  • 수정 2019-08-08 02:29:12
기사수정

미디어내일N 김형중 기자】 국방부는 106() 서주석 국방부차관 및 이정옥대구가톨릭대교수 등 양성평등위원회 공동위원장주관으로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 금년 4월 실시된 사관생도 성폭력 예방 교육 장면 (출처=해군사관학교)


여군인력 확대에 따라 남여군간 차별을 해소하고, 여성특화적 접근을 넘어 남여 동반성장을 위해 민간전문가 등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1893 발족한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의 첫 공개활동이다.


민간위원들에게 지금까지 국방부의 양성평등정책을 설명하고, 국방 양성평등위원회 운영 훈령 제정(), 국방 양성평등정책 이행 현장방문 계획, 위원 발의 의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워크샵에서 진행될 양성평등에 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위원들과의 토의는 최근 발생했던 사관학교 불법촬영 및 장성 성추행 사건에 대한 실효성 있는 예방 및 후속대책 마련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


국방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여군에 대한 군내 불합리한 차별을 제거하고, 남군과 여군이 전투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