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언주, 광명시 하안2지구 공공택지 지구지정 이해할 수 없어 - 지역 주민과의 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혀 - "평생 살아온 터전, 정부가 강탈하려 해" 한 목소리 성토 - 해당 지역 환지개발, 재건축 등 진행, 주민들 "정부, 기존 계획 차질 없도록 정부 협조해야"
  • 기사등록 2018-10-01 16:00:01
기사수정

미디어 내일김형중 기자 = 이언주 의원(바른미래당 광명을)광명시 하안2지구 공공택지 지구지정에 대해 주민의 사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정부의 정책을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 (출처 = 이언주 의원실)

이의원은 광명시 하안2지구 공공택지 지구지정과 관련해서 토지주와 지역주민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또한 "국회 대정부 질문을 통해 공공택지 지정에 대한 부동산 정책에 대하여 짚고 넘어가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토지주들은 평생 살아온 땅을 헐값에 수용하려는 것은 공권력으로 사유재산을 강탈하는 짓이라고 맹비난하면서 일방적인 정부의 지구지정에 강하게 저항하고자 대책위원회(위원장 평재인)를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해당 지역은 환지개발, 재건축 등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으로 참석자들은 "기존의 계획이 잘 이루어지도록 정부가 도와줘야 한다"고 강조하고 "공공택지 지구지정은 주민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성토했다. 또한 "서울 도심의 슬럼화 된 지역을 재개발 등을 통해 먼저 개발는 것이 타당하다"고 지적했다.

이 자리에서 하안동 주민들은 광명시장이 지구지정 철회를 강력하게 추진하도록 국회의원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주민들은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주민들을 대변해서 국회에서 싸워달라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하안동 주민들은 현수막을 단지별로 그리고 거리에 붙이고 서명운동, 온라인 민원제기, 집회시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들이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혀 공공택지 지구지정을 둘러싼 정부, 지자체와의 갈등이 격화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