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8 16:41:15
기사수정


▲ (사진=경상남도)

【미디어 내일】최하빈 기자 = 경상남도가 ‘제45회 관광의 날 기념식’을 28일 창원인터내셔널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윤영호 경남관광협회장, 김제홍 경상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을 비롯하여 관광분야 주요인사, 관광업계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관광산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다시 찾고 싶은 경남관광 만들기를 다짐했다.

기념식에서는 경남의 관광산업 일선에서 노력해 준 관광산업 종사자와 공무원에 대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명, 도지사 표창 13명과 미소경남 12명에 대한 경남관광협회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특히 도내 친절문화 확산에 모범이 된 문화관광해설사를 미소경남 대표로 선발하여, 관광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도민의 인식을 높이고 지역관광 진흥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이어 스토리텔링 중심의 관광트렌드 변화에 맞춰 김혁 관광 스토리텔러의 <관광 패러다임, 디즈니랜드를 읽다> 특강도 진행했는데, 기존에 고착되어 있던 관광 마인드를 변화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관광분야 공무원과 관광산업 종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제홍 경상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상남도는 우수한 산업자원과 수려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곳으로 관광 선호도는 높지만, 관광객 만족도는 다소 낮은 실정이다. 친절응대, 바가지요금 근절 등 관광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하다”며,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주문했다.

김 국장은 “기존의 관광인프라 중심, 관 주도 답사 중심, 단체관광 위주의 관광정책에서 지역중심, 주민참여 관광자원, 스토리가 있는 관광 콘텐츠 등 ‘사람과 스토리가 중심’이 되는 관광정책으로 관광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며 “변화의 물결에 관광 관련 종사자 여러분도 동참하여 경남 관광 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