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인권단체 NAUH, 김석기 의원,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인권 개선을 ...' - 문대통령, 신베를린 선언에서 북한인권 개선 밝혀 - 북한인권, 평화의 걸림돌이 아니라 전제 조건 - 북한 인권 관련 로드맵과 정책 수렴 촉구
  • 기사등록 2018-09-17 15:00:01
기사수정

미디어 내일김형중 기자 = 김석기의원(자유한국당, 경북경주)과 북한인권단체 NAUH(Now Action Unity Human Rights)는 문재인 정부의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인권 개선 의제를 언급할 것을 요청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 성명서를 낭독하는 북한인권단체 NAUH의 지성호 대표 (사진 = 김형중 기자)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은 신베를린 선언에서 북한 주민의 열악한 인권 상황에 대해서는 국제 사회와 함께 분명한 목소리를 내야한다북한 주민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평화는 중요하며 한국 정부의 입장과 방향도 존중하지만 북한인권은 평화의 걸림돌이 아니라 전제조건이 되어야 한다며, 또한 3차 정상회담에서 북한인권문제를 제기하지 못하겠다면, 북한 인권 문제 개선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해달라며 관련 단체들에 대한 정책수렴을 촉구했다.


북한인권단체 NAUH20104월 탈북 대학생과 한국 대학생 10여명이 모여 만든 북한인권단체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