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7 10:25:14
기사수정

【미디어 내일】 김형중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 거주 2·30대 1인가구를 대상으로 “썸 타기 좋은 날! 무슨 락(樂)으로 사니?” 프로그램을 9월 8일(토) ~ 9월 29일(토)까지 진행한다.



▲ (사진 = 김형중 기자) 은평구 원룸촌



은평구 1인가구 중 20,30대 청년비중이 46.3%으로 가장 높게 조사 되었으며, 혼자 살게 된 주된 이유 1순위로 ‘학교 및 직장때문’, ‘혼자 사는 것이 편해서’의 답변 비중이 63.7%로 자유로운 생활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을 큰 장점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보였다.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직장과 여가생활 균형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의 욕구에 맞춰 볼 수 있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교육을 진행하고, 청년 1인가구가 생각하는 가족의 구성 및 결혼가치관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상세 프로그램 내용은 ‘변화되는 결혼과 나의 미래는?’, ‘work & life balance’ 강의를 비롯하여 ‘나를 위한 힐링 마사지’, ‘나를 지키는 호신술 배우기’, ‘나만의 간편 요리법’ 등 혼자 사는 1인 가구에 맞춤형 생활 노하우를 알려준다.


또한 1인가구 청년들이 음식을 함께 나누면서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시간도 마련돼 1인가구 간의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구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20,30대 청년들이 개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향성 설정하여 균형 있는 삶을 영위해 나가며, 새롭게 변화되는 결혼가치관을 성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은평구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070-7492-5215, 522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