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4 11:51:38
기사수정

【미디어 내일】최하빈 기자 = 부산시는 지역 주력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지원 대표브랜드사업』을 추진하여 우수기술을 보유한 지역기업을 선정, 글로벌 기술인증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테크노파크(이하 부산TP) 홈페이지를 통해 수혜기업 모집공고 중이며, 부산시 내 사업장(본사, 공장 또는 부설연구소)을 보유한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수혜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9백만원 이내 국내·외 제품인증 및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본 사업은 2014년부터 추진되었으며, 지역의 산업기술단지 사업시행자인 부산TP 내 특화센터의 역량을 활용, 지역 기업의 특화분야에 대하여 시험·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20개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7년에는 24개사를 지원하여 총 123개 제품에 대하여 국내·외 공인인증서 117건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표적으로 ㈜금경라이팅은 LED등 35개 모델에 대하여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취득을 받아 조달청사이트(나라장터)에 납품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아이피아코스메틱의 경우 화장품 7종에 대하여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유럽단일화장품등록포털) 등록으로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지역기업들을 발굴, 국내외 공인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생산제품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대하여는 부산 Pre-챔프기업 육성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프로그램을 연계하여 기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kpchoi1215@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 내일 www.medianext.co.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