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31 14:32:22
기사수정


미디어 내일최하빈 기자 = 경상남도가 스마트 공장 보급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는 '경남형 스마트 공장 보급 확산 4개년 종합계획'에 따라 운영되는 것으로 기업부담 완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대표전과 개설과 상설설명회를 주축으로 한다.


경상남도는 지난 29일, 지역 중심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해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에서 관내 수요 및 공급기업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소벤처기업청, 경남테크노파크,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상남도는 기업부담 완화를 위해 지방비 20%를 추가 지원하는 도의 지원정책(자부담 50%→30%)을 안내하고 도내 기업이 많이 참여하도록 홍보했다.

 

또한 구축희망 기업이 스마트공장 관련 문의사항을 쉽고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경남 스마트공장지원센터 대표전화(1811-8297, 빨리구축)를 개설·운영하고, 도 및 시·군, 경남TP 홈페이지에 홍보 팝업창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월1회 상설설명회인 스마트데이(매월 첫째주 화요일 14시~17시)를 9월부터 운영(경남 TP정보산업진흥본부 내)하여 스마트공장 구축 희망기업이 보다 쉽고 자세하게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경상남도는 앞으로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해 시·군과 함께 홍보를 확대하여 스마트공장 구축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 한편, 기업간담회 등을 통해 기업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pchoi1215@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 내일 www.medianext.co.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