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7 17:34:49
기사수정


▲ 민평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경전선 고속화 추진 촉구를 하고 있다.

미디어 내일최하빈 기자 27일 여야 국회의원 21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경전선 고속화 추진을 촉구했다.

 

장병완 국회의원 (민주평화당, 광주동구남구갑)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일제 강점기에 건설되어 약 90년간 단 한번도 개량되지 않은 채, 세상에서 가장 느린 기차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는 경전선이라며 경전선 고속화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장 의원은 이어 정부는 국토균형개발 및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광주송정 순천 전철화 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를 조속히 마무리하라며 예비타당성 조사를 촉구했다.

 

그리고 정부는 영호남 화합 및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한 신남부광역경제권 구축을 위한 광주송정 순천 구간 전철화 사업을 조기에 착수하라고 말하며 경전선 고속화 사업의 추진을 강조했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여야 국회의원 권은희, 김경진, 김동철, 박주선, 박지원, 손금주, 송갑석, 엄용수, 여상규, 윤영일, 이개호, 이용주, 이정현, 이주영, 장병완, 정인화, 주승용, 천정배, 최경환, 최인호, 황주용(가나다순)이 참여했다.


kpchoi1215@usnpartners.com


Copyright  미디어 내일 www.medianext.co.kr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5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