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4 02:43:53
  • 수정 2020-03-05 03:45:38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를 열고 진정 기미를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보다 강력한 정부의 방역 대책을 주문했다. 더불어 코로나 감염병 확산의 진원지로 알려진 신천지 측의 적극적인 협력을 촉구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정부가 방역대응 체계를 ‘피해 최소화 전략’으로 전환했다. 앞으로 1, 2주는 코로나19 감소를 가늠할 중차대한 시점이 될 것”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감염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날 있었던 이만희 총회장의 기자회견에 대해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려 4천명이 넘은 상황에서도 신천지 측은 여전히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어제 신천지 측 이만희 씨는 기자회견에서 말뿐인 사과와 신뢰성 없는 협조만을 앞세웠다”고 비난했다.


그는 “국민 10명 중 8명이 신천지 압수수색에 찬성할 정도로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이만희 씨는 즉시 교육생 명단을 포함해 모든 신도명단을 제출하고 이들이 조사에 적극 협조하도록 조치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신천지 교단의 무성의를 질타했다. 그는“신천지 측의 집단 감염으로 촉발된 이번 사태에 대해 사죄를 표명했지만 국민의 눈으로 바라볼 때 부족한 점이 한둘이 아니다”라며 “신천지 총회장과 신천지 측은 국민과 정부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사태 해결에 협조할 것을 다시 한번 강력히 요구한다”고 했다.


또 “특정 정당과의 유착 관계에 대한 국민적 의혹에 대해서도 명백한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며 “정부는 신천지 측이 협조하지 않는다면 행정력을 동원한 강제적 조치 역시 신속하게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날 연석회의에서 민주당은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로 마스크 수급 문제를 꼽았다. 지난 이틀간 총 800여만 장의 마스크가 우체국과 약국 등 공적 판매처를 통해 공급했다고 밝히면서도 여전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마스크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원료의 추가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주말 역시 평일 수준의 생산량을 유지할 수 있게끔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생산라인 재조정 등을 통해 업체들이 마스크 생산에 올인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또 마스크의 생산과 함께 문제로 지목된 공급망에 대해 “공적 판매 비율을 상향하는 것과 함께, 공적 판매처를 확대하는 문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어제 대구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환자 치료체계를 근본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며 “중증 환자는 신속히 입원시켜 진료하고, 경증 환자는 지역별 생활치료센터에 격리 치료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당과 정부는 병원이 아닌 생활치료센터에 수용되는 환자들이 느낄 불안감을 고려해서 철저하게 만전의 대책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수용시설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타지역의 의료진을 최대한 지원받아 부족한 의료진을 메꾸겠다. 또한 이들을 시설에 배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