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1 23:41:02
기사수정


▲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뒤 첫 외부 행보로서 7대 종단 지도자를 예방한다. 


이 전 총리는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진보성향 개신교 단체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인 이홍정 목사를 만났다.


이 목사는 "4월 총선을 앞두고 정치 일선에 나서게 되면 더 많은 난관이 있을텐데 각오가 남다르시겠다"고 인사했다. 


이 전 총리는 "각오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아무래도 정부보다는 찬바람에 많이 노출되겠죠"라고 화답했다.


천도교 신암 송범두 교령을 만난 자리에서는 "3·1독립운동은 천도교 빼고는 설명할 방법이 없다"며 "정부가 할 수 없는 일도 종교는 할수 있는 일도 있고, 종교가 앞서 나가서 할 일도 있으니 그런 지혜를 짜내고 함께 협력하면 좋겠다"고 덕담을 나눴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세 번째 일정으로 서울 종로구 성균관을 방문했다.


이 전 총리는 성균관에 도착해 빨간색 관복으로 갈아입은 후 약 10분간 공자를 위시한 유교 성현의 위패를 모신 대성전을 알현하는 의식인 '봉심'을 거행했다.


김영근 성균관장은 이 전 총리에게 "성균관이 제도적으로 많이 미약하다. 전통 교육과 종교 활동을 할 공간이 없다"며 "정치권에서 성균관을 복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전 총리는 첫 외부 일정을 종교계 예방으로 잡은 이유에 대해 "종교 지도자들께는 제가 총리 취임 직후 인사드렸고 재임 중에도 여러 차례 모셔서 말씀을 나눴다. 퇴임 인사를 못 해서 온 것이 제일 크다"고 설명했다.


이 전 총리는 이날 비공개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도 예방했으며 22일에는 조계종 총무원장인 원행스님을 찾을 계획이다. 


이어 설 연휴까지 김태영 한국교회총연합 대표를 비롯해 오도철 원불교 교정원장, 김희중 천주교 주교회의 의장 등 7대 종단 지도자를 모두 만날 예정이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7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