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1 21:37:10
기사수정


▲ 정의당 심상정 대표.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선거제도법과 검찰개혁법, 민생 법안을 일괄처리해서 국민의 걱정을 연내에 덜어드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20일 국회 본청 앞 정의당 농성장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원포인트 본회의' 제안에 대해 "그 뜻을 이해하기 어렵다"며 "지금 선거제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때문에 국회가 무력화되고 국회를 향한 국민의 불신이 가중되고 있는데 그 상태를 민주당은 방치하겠다는 것인가"라고 의문을 나타냈다. 그는 선거법을 1월로 미뤄야 할 이유는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검찰개혁 법안 선(先) 처리 제안에 대해선 "지금은 빨리 패스트트랙 국면을 정리하는 것이 민생 법안 처리를 앞당기는 일"이라며 “4+1 협의체의 선거법 개정 제안에 대한 민주당의 답변을 오늘까지 기다려 보겠다"고 말했다.


민주당에서 난색을 보이는 석패율제에 대해선 "구체적인 쟁점에 대해 저희의 안을 제시하지 않는다"며 "우리를 제외한 나머지 당이 합의하면 판단하겠다"고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전날 당 소속 총선 출마자들에게 거주 목적 외 집 처분을 요청한 데 대해선 "아주 바람직하다고 보고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적극적인 찬성 의사를 나타냈다.


그는 또 "정의당은 이미 한 달 전 '믿고 찍을 수 있는 공천 혁신 방안'의 하나로 투기성 다주택자 혐의 시 심사를 보류하고 소명을 받는 등 검증을 한 적이 있다"며 "정의당이 의원의 다주택부터 막자고 여러 차례 말했는데 민주당에서도 비슷한 제안이 나온 만큼 모든 정당에서 이 원칙이 확립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