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2 23:48:50
기사수정


▲ 장진영 비서실장.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바른미래당 인사위원회는 12일 손학규 대표의 당비 대납 의혹을 제기한 당직자를 해임의결했다. 


지난달 당내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측은 손 대표의 당비를 복수의 타인이 대신 납부했다며 의혹을 제기하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를 의뢰해 논란이 됐다. 


이에 당 지도부는 당비로 지급된 돈의 주인은 손 대표라는 점이 확인됐다며 진위를 파악해 당직자 윤리규범에 배치된다고 판단되면 해당 의혹을 제기한 당직자에 대한 강력한 징계를 예고한 바 있다. 


인사위원회는 이날 '변혁'의 신당 창당 준비 문건을 외부로 유출한 또 다른 당직자에 대해서도 정직 3개월 조치하는 등 총 4명에 대한 징계를 의결했다.


장진영 당대표 비서실장은 "손 대표 당비 대납 의혹은 당내 문제제기 전혀 없이 내부 문건을 외부로 유출한 건"이라며 "(비당권파는) '공익제보'라고 말하지만 이는 특정 정파를 위해 한 행동이기 때문에 공익적 성격으로 볼 수 없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