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2 23:13:40
기사수정


▲ 정의당 심상정 대표. <사진=내일N DB>



【미디어내일N 황규동 기자】 정의당이 21일 창당 7주년을 맞았다. 심상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연 창당 7주년 기념식에서 "정의당은 올해 사법·정치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고, 내년 총선승리를 위해 특권정치 교체라는 시대적 사명을 이뤄낼 것"이라며 "모든 어려움을 뚫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선언했다.


▲ 정의당 창당 7주년 기념식. <사진=정의당>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연 창당 7주년 기념식에서 "사법개혁과 정치개혁은 절대 뒷걸음질 쳐서도, 실패해서도 안 된다"며 "기득권 양당 중심체제가 정치를 지배하고 국회를 점령하는 한 국민의 삶은 좋아질 수 없다"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또 "촛불이 염원하는 개혁을 방치하고 탄핵 세력의 부활을 초래한 집권 여당과 기득권 유지를 위해 동물 국회도 마다하지 않는 무도한 자유한국당의 양당이 주도하는 특권 정치를 기필코 끝낼 것"이라며 "특권과 불평등 구조의 해체를 위해 정치·사법개혁과 더불어 교육·민생 등 총체적인 사회 대개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대표는 "지난 2개월 동안 '조국 정국'은 정의당과 정치권에 큰 성찰을 요구한다"며 "사회에 만연한 기득권 세력의 특권 카르텔을 깨는 것이 시대의 절절한 개혁과제임을 확인했다"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대통령 임명권을 존중한 정의당에도 많은 비판과 질타가 쏟아졌다. 국민의 애정 어린 지적을 겸허히 수용하고 성찰하겠다"고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심 대표는 또 "그동안 문재인 정부가 개혁 정부의 길을 가도록 안내하는 안내선과 같은 역할을 해 왔다"며 "앞으로도 역사의 반동을 막는 길이면 어떤 길도 아랑곳하지 않고 협력하고, 개혁 후퇴를 선택한다면 과감히 맞서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심 대표는 "(내년 총선에서) 군소정당 시대를 마감하고 유력정당 정의당으로 발돋움해서 1천800만 촛불이 염원하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시작할 것"이라며 "모든 어려움을 뚫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황규동 기자 kdhwang@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