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7 23:47:03
  • 수정 2019-10-18 01:58:16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7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검찰개혁 법안 처리를 위해 자유한국당에게 전향적인 제안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법리적으로 10월 29일부터 본회의 안건을 상정할 수 있다“며 "본회의 상정을 위한 숙고의 시간인 13일 동안 한국당과 협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당이 끝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에 반대한다면 협상은 매우 중대한 장애를 만날 수밖에 없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이어 "검찰에 기소권과 수사지휘권을 모두 주자는 한국당의 주장은 지금과 똑같은 무소불위의 검찰 권력을 거의 그대로 존속시키자는 주장"이라면서 "이 주장을 고집한다면 검경 수사권 조정 관련해서도 합의를 만들어내기 쉽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패스트트랙과 관련 "패스트트랙 공조는 우리 당의 정신"이라면서 "한국당을 제외하고 패스트트랙에 참여한 모든 정당의 의견도 경청해 합의를 모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19일 광화문 집회 일정에 대해서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그는 "국정감사가 절정인 시간에 국고지원금을 받는 공당이 동원 집회를 준비한다고 하니 참 어이가 없다"며 "무책임한 동원 집회를 당장 멈춰야 한다. 한국당의 경우 없는 행동이 반복되면 우리 당은 부득불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돌입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