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3 23:42:09
  • 수정 2019-10-14 02:26:32
기사수정


▲ 조국 법무부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송기헌 의원.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주말에도 검찰개혁을 위한 정부․여당의 움직임은 신속하게 진행됐다. 청와대와 여당, 정부가 13일 국회에서 '검찰 개혁'을 논의했다.


이날 당·정·청 회의에서는 검찰 특수부의 이름을 바꾸고 규모를 줄이는 방안 등을 협의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은 이 자리에서 현재 수립 중인 검찰개혁안의 핵심 내용을 설명했다. 검찰개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14일 발표할 예정이다.


당·정·청 회의에서 조 장관은 “이번에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끝을 봐야 한다. 흐지부지하려고 하거나 대충하고 끝내려고 했다면 시작하지 않은 것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강력한 검찰개혁 의지를 나타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의 검찰개혁은 종결이 아니라 출발이어야 한다”며 “제도와 조직의 변화에 머물지 말고, 행동과 문화의 개선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법은 이달 말 본회의 상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의가 끝난 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특수부의 명칭 변경 및 부서 축소 등에 대한 것이 화요일 날 국무회의에서 확정될 예정”이라며 “특히 명칭이 바뀔 특수부가 전처럼 여러 사안을 다룰 수 없도록 수사 범위도 구체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대변인은 또 “검찰에 대한 법무부의 감찰 권한과 피의 사실 공표 금지에 관한 내용을 검찰 개혁안에 포함해달라고 법무부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