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3 23:42:39
  • 수정 2019-10-18 20:48:09
기사수정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정나은 기자>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자유한국당은 휴일인 13일 국회에서 '언론장악저지 및 KBS 수신료 분리징수 특별위원회' 회의를 열고 정부․여당의 검찰개혁 행보를 맹비난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여당이 검찰개혁 고위당정회의를 개최했다. 한마디로 수사 방해”라며 “조국구하기용 가짜검찰개혁 당정회의이다”라고 비난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이 검경수사권 조정안을 이미 제출했었다”며 “실질적으로 검경수사권 조정에 대해서 자유한국당 안이 훨씬 더 개혁적이었던 것을 모두 기억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지금 검찰개혁을 하겠다고 요란스럽게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장관 자리에 가서 발표하고 있으나 그 내용이 사실상 맹탕인 것은 모두 밝혀졌다”며 결국 검찰의 독립성 확보 문제는 인사‧예산‧감찰에 있어서 독립이다. 이 부분에 대해 실질적으로 법무부가 모두 틀어쥐고 결국 검찰을 장악하겠다는 시도“라고 비판했다.


또 “공수처는 이미 아시다시피 대통령의 검찰청을 만드는 것이다. 한마디로 대통령 마음대로 하는 검찰청을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공수처가 설치되면 지금 하는 조국 전 수석과 관련된 수사도 모조리 공수처로 가져갈 수 있다. 결국 조국 구하기용 공수처를 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지난주에 원내대표들 회동에서 논의한 대로 2+2+2 원내대표들과 검경수사권 조정에 대해 논의할 의원들과 함께 논의하는 논의체 기구를 다음 주부터 가동해서 차분히 논의해줄 것을 촉구한다”며 검찰총장의 임기보장은 검찰독립의 핵심인데, 혹시나 이를 해치려는 불순한 시도가 있다면 좌시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벌어진 유시민 이사장과 KBS 간 보도 논란에 대해서도 정부의 입김을 의심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과 이 좌파집권 세력이 경영진 내리찍기, 무시무시한 사람 자르기도 부족해서 이제 보도지침까지 내리면서 공영방송을 흔들어댄다”며 “KBS 사장 위에 KBS 이사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유시민 이사장이 있는 것 같다”고 정부를 비난했다.


박대출 언론장악저지 및 KBS 수신료 분리징수 특별위원장은 “공수처는 검찰개혁의 꽃이 아니다. 민주주의를 죽이는 독이다”라며 “반드시 국민과 함께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공영방송 KBS가 일개 유튜버 논객에 굴종했고, 그로 인해 내부 반발을 초래하는 자중지란까지 일으켰다”며 “KBS는 유 씨의 주장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규정하고 유 씨를 고발한다고 공언했다. 이제 꼬리 내리지 말고 즉각 실천하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이날 고위 당․정․청 협의를 놓고 "사실상 검찰 압박과 검찰 장악을 위한 당․정․청 야합과 다름없다"며 "검찰 수사로 궁지에 몰린 조국이 이제는 당정청 뒷배를 과시하고 나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변인은 "대놓고 조국 수사를 막겠다는 당․정․청의 뻔뻔함이 개탄스럽다"며 "조국이 검찰개혁 방안이라고 내놓은 것은 하나같이 '조국 수사 금지 방안'이나 '가만두지 않겠다'는 협박"이라고 주장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