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5 23:17:25
  • 수정 2019-09-25 23:57:22
기사수정


▲ 세월호 4.16 유가족 협의회.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세월호 유가족 ‘세월호 4․16 협의회’는 25일 성명을 내고 ‘세월호 최근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검찰 수사를 적폐 수사라고 비판하고 세월호참사 재수사를 강력히 요구했다.


세월호 유가족은 “개혁을 거부하고 정의는 온데간데없고 편파적이며 불공정한 검찰의 작태에 수많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검찰을 강력 비난했다.


그들은 “최근 검찰이 조국 장관과 그 가족에게 대규모 압수수색을 자행하고 엄청난 규모의 검찰 인력과 국가 예산을 퍼붓고 있는 상황에 국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수사, 기소 권력을 독점한 검찰은 사법적폐 정치검찰의 편파수사 관행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검찰권 남용에 대해 항의했다.

유가족은 “박근혜 정권 당시도 부실수사, 친정권적 편파수사를 한 돌격대가 바로 검찰이었다. 세월호참사의 수사에 임해서도 검찰은 진실을 서둘러 은폐하고 모든 것을 우발적 사고와 실수에 의한 것이라는 엉터리 졸속 수사 결론을 내렸다”며 “구조 방기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책임은 명백했지만 검찰은 박근혜 정부를 수사하지 않았다”고 검찰을 직접 비난했다.

그들은 또 “검찰은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적폐 세력과 자유한국당(전 새누리당)의 편에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적폐 기득권 세력 보위부대를 자처하는 정치 검찰 세력에 대한 청산과 검찰 개혁을 통한 사법 적폐 청산은 하루 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가족들은 “검찰은 자신에게 주어진 강력한 힘을 세월호참사 전면 재수사에 사용하라”며 “이것이 정의이며 공정한 처사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국장관 수사에서 보여주었듯 검찰이 공정하다면 세월호참사 책임자들에 대한 대규모 압수수색과 신속하고 광범위한 수사를 반드시 해야 한다”며 “그가 누구이든 검찰은 지금처럼 성역 없이 황교안과 같이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권력자들에 대해서도 제대로 수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유가족들은 마지막으로 “검찰 개혁의 첫 시작은 황교안을 비롯한 박근혜 정권에 의한 세월호참사 수사방해와 진실은폐의 잘못된 역사를 바로 잡는데서 출발할 수 있다”며 “검찰은 그 어떤 처벌도 받지 않고 여전히 자신들의 기득권을 과시하며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세월호참사 살인집단 적폐세력에 대해 즉각 수사를 개시하고 기소하라! 검찰은 책임자 처벌의 의지를 표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