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8 23:54:21
  • 수정 2019-09-18 23:54:35
기사수정


▲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황교안 대표 삭발식 후 농성을 하고 있다.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자유한국당이 조구 장관 퇴진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공세를 한층 높이고 있다. 한국당은 18일도 광화문에서 ‘조국 법무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서울 광화문에서 두 번째 촛불집회를 열었다.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소속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이날 집회에는 지지자 2천여명도 함께 했다.


황 대표는 "장관 임명 열흘이 지났는데도 의혹이 줄줄이 계속되고 있다. 이런 사람이 장관 자리 앉아있어서 되겠냐. 끌어내야지 않겠느냐"고 주장했다. .


이어 "그 배후가 있지 않겠느냐. 큰 배후가 누구냐. 우리가 문재인 정권의 헌정 유린을 중단하기 위해 모인 것 아니냐. 말도 안 되는 이 정권 우리가 심판하자"며 "저는 내일도 이곳에 오겠다. 여기 단 백 명만 모여도 우리는 문재인 정권과 싸워 반드시 이겨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마이크를 잡은 나 원내대표는 "저는 문재인 대통령이 독재의 완성으로 간다고 본다.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꿀 수 있는 것은 국민의 힘이다. 저는 오늘 그 가능성을 봤다“며 "저쪽에서 한국당 원내대표라는 이유로 요새 온갖 가짜뉴스로 저를 막 공격한다. 가짜뉴스 공격에 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당은 당이 주도하는 광화문 집회를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19일 광화문, 20일 부산에서 집회를 한 뒤 주말인 21일 광화문 대규모 장외집회로 조 장관 사퇴 공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1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