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8 23:45:39
기사수정


▲ 17일 더불어민주당을 예방한 조국 법무장관과 이인영 원내대표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정승호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은 17일 취임 인사차 국회를 찾았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를 예방하고 환담을 가졌다. 조 장관의 국회 방문은 여당뿐 아니라 야당 방문도 계획했으나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방문을 거절해 민주당과 정의당만 방문이 성사됐다.


이날 조 장관은 민주당 이해찬 대표에 이어 이인영 원내대표도 만났다.


먼저 당대표실은 찾은 조 장관은 "특별히 입장을 밝힐 것은 아니고, 찾아뵙고 말씀을 들으러 왔다"며 "겸허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겠다. 법무·검찰개혁 작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 대표는 "법무·검찰개혁을 이제 시작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잘 임해주시길 바란다"면서 "국민 대부분이 사법개혁과 검찰개혁을 해야 한다고 바라지만, 한 번도 지금까지 성공을 못 했는데 그쪽 분야에 조예가 깊으시니 잘하실 것"이라고 격려했으나 굳은 표정을 풀진 못했다. 


이후 민주당 원내대표실을 찾은 조 장관에게 이 원내대표는 "촛불 시민들의 명령이었던 검찰개혁, 사법개혁과 관련해 조 장관에게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며 "우리 시대 과제인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을 이번에 반드시 해야 하고, 그것을 가장 잘 해낼 수 있는 적임자는 조국이었다고 신용보증 한다"고 자신했다. 


이에 조 장관은 "여러모로 부족하고 흠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검찰개혁과 법무부 탈검찰화라는 시대적 과제를 완수하라는 이유로 제게 무거운 중책을 맡긴 것 같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앞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과제 하나하나를 차례차례 완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검찰개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후 조 장관은 문희상 국회의장 비공개 면담에 이어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 유성엽 대표를 각각 예방했다. 


한편 조 장관은 18일에도 국회를 찾아 정의당의 윤소하 원내대표와 평민당의 정동영 대표를 예방한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