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2 19:52:40
기사수정

【미디어내일N 유호영 기자】조 후보자는 22일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을 출근하며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말하며 나 몰라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회초리를 더 들어달라. 더 겸허한 마음과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사진=유호영 기자>


한편 장관 지명을 둘러싼 갈등의 양상은 온라인으로까지 확장되었다.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선 지명 철회와 임명찬성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게시판 정치개혁 목록에서 조 후보자의 임명을 찬성하는 청원은 추천수 14만여명, 임명 철회•반대 청원 두 개를 합친 추천수는 16만여명이다.


청원게시판의 향방이 주목되는 가운데 오늘도 각 정당은 후보자의 의혹에 관한 입장을 표명했다.


더불어민주당 법사위 간사 송기헌 위원은 22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사법개혁을 주도해 온 조 후보자를 ‘저승사자’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지, 문재인 정부 상징과 같은 조 후보자 흠집 내기로 내년 선거 준비를 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자유한국당은 조국 흠집 내기에 열 올리지 말고, 하루빨리 인사청문회 일정에 합의하라”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황규환 청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조 후보자의 새로운 의혹들로 도배되는 조국(祖國)의 아침이 두렵다”며 “청년들의 분노와 절망이 한계에 이르렀고 청년들의 피눈물에 사퇴로 보답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같은 날 논평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의혹 제기를 불필요한 ‘정치공세’로만 보고 있다”며 “집권 여당이 객관적 이성을 잃었다”고 비판했다. “조 후보자의 결사옹위를 위해 뭉치는 것은 그들에겐 바람직할지 몰라도 집단으로 실성한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은 버리고 자기들끼리만 간다”라고 강하게 말했다.


문정선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해명을 해명하지만 의혹에 의혹이 꼬리를 문다”며 “실정법은 꼼수 입학일지라도 분노한 국민정서법을 이미 부정 입학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송 지적을 해체되지 않은 이혼가정의 미담, 딸의 특혜를 보편적 기회라고 주장하며 조 후보자를 감싸는 더불어민주당도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유상진 정의당 대변인은 “조 후보자 관련 의혹과 관련하여 오늘 오후 2시 40분에 공식적인 서류로 인사청문회 준비단에 소명 요청서를 송부하였다”라고 말하며 소명 요청서에는 “딸 관련 의혹, 웅동학원 소송과 부친재산 처분 관련 의혹, 후보자 부인과 동생의 전 부인 간의 부동산 거래 관련 의혹에 대한 질문이 담겼다”고 밝혔다.


유호영 기자 youhoyoung@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www.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3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