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31 16:45:33
기사수정


▲ 일본 주재 총영사 성추행 보도. <사진=YTN 캡쳐>



【미디어내일N 이설아 기자】 일본이 한국에 대한 경제 보복을 선언하며 한·일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주재 한국 총영사가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28일 외교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외무고시 출신의 50대 남성 A총영사가 같이 근무하는 여성 직원을 성추행했다는 혐의로 일본에서 귀국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혐의는 피해 여성 측이 직접 국민권익위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영사는 재외국민 보호 및 통상우호 촉진, 자국 항공기·선박 등의 감독 및 재외국민 대상 선거 업무, 비자 발급과 같은 파견국 행정업무를 수행하는 총영사관을 주재하는 외교부 고위 관료직으로, 해외 자국 국민을 보호해야하는 의무를 수행해야 할 공인이 이 같은 추행을 저질렀다는 사실은 더욱 경악할만한 일이다.


외교부의 기강 해이에 강경화 장관의 자질 문제도 도마에 오르고 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취임 이후 외교관들의 성추문에 원스트라크 아웃의 불관용 원칙으로 강력히 다루겠다고 천명하였으나, 이가 무색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현 정부 하 외교부 공무원들의 비위는 벌써 수 차례다. 현지 사업체로부터 청탁을 받고 직원들에게 갑질을 한 혐의를 받은 김도현 주베트남 대사와 도경환 주말레이시아는 6월와 5월 각각 해임 처분되었으며, 5월 갑질 및 비자 브로커와 결탁한 사실이 새롭게 탄로난 정재남 주몽골 대사는 현재 중앙 징계위에 회부된 상태이다.



이설아 기자 seolla@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